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장애인 유튜버 양성…"우리도 도전!"

기자 사진 이미지
홍예림 기자, yrhong@abn.co.kr
방송일 : 2019.08.14

앵커 멘트성남시 장애인 종합복지관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전문적인 교육과 스튜디오를 지원하면서, 일자리 창출로 잇는다는 계획입니다. 홍예림 기잡니다.

기사 멘트장애인종합복지관에 유튜브 스튜디오가 설치됐습니다. 촬영에 필요한 장비와 편집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장애인들이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공간을 대여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사전에 모집한 장애인 1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 양성교육을 시작합니다. 8월부터 총 25회 과정으로 진행하는데, 제작 콘텐츠 멘토링부터 촬영, 편집 교육 등을 받게 됩니다. 과정을 수료한 뒤에는 크리에이터로 본격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권이준 "바리스타를 하고 있는데 바리스타를 영상으로 찍는 유튜버가 되고 싶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일자리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금남 사무국장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 사업은 포스코ICT 후원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장애인분들에게 전문적인 양성과정을 진행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되고요. 이것의 가장 큰 목적은 신개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0월경에는 전국 장애인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5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장애인들의 도전을 응원할 계획입니다. ABN뉴스 홍예림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