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 ~20:00주말/공휴일 09:00 ~18:00

검색
정치/행정더보기
지방세 미환급금 4억 100만 원 환급 신청
성남시가 이달 29일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지급 신청을 받습니다. 지난달 기준 성남시 지방세 미환급금은 자동차세와 재산세 등 5천7백여 건에 4억 100만 원 규모입니다. 환급 대상자는 위택스나 정부24 등 인터넷을 통해 미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09.18
시민에게 유용미생물 발효액 무료 배부
분당구 이매2동 행정복지센터입니다. 청사 한편에는 유용미생물 발효액 보관함이 마련돼 있습니다. 페트병에 발효액을 옮겨담고 주민들에게 배부할 준비를 마칩니다. 유용미생물 발효액은 악취 저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정 내 주방이나 화장실 등에 뿌린 후 헝겊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성남시가 이같은 유용미생물 발효액을 주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청에서 배양한 발효액을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배부하며, 1.8리터 페트병에 담아 제공합니다. <인터뷰> 신세영 / 분당구 이매2동 "소독도 되고 (악취 제거에도) 좋다고 해서 저도 써 보려고요." <인터뷰> 임미경 주무관 / 이매2동 행정복지센터 "하루에 최대 2병까지, 페트병 1.8리터로 2병까지 무료로 지원해드리고요." 성남시는 지난해 총 380톤 규모의 유용미생물 발효액을 배양해 주민에게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ABN뉴스 김태용입니다.
2020.09.18
부동산중개사무소 사이버 자율점검제 시행
이달 30일까지 성남시 내 영업 중인 부동산 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사이버 자율점검제를 운영합니다. 공인중개사 대표자 스스로 법령상 준수사항 이행여부를 확인하여 미흡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중개사무소 대표자가 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을 인증한 뒤, 자율점검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됩니다.
2020.09.17
평화의 가치 알리는 종합 축제 열린다
9.19 평양공동선언 2주년의 의미와 비무장 지대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종합 축제 '렛츠 디엠지'. 경기도는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4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음> 이재강 / 경기도 평화부지사 "남북관계 경색과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 평화의 길에 대한 도민의 열망을 확인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한반도 평화협력과 국제시민사회 공동번영을 위한 학술행사인 디엠지 포럼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라이브 인 디엠지는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대규모 음악 공연행사인 디엠지 콘서트와 전시체험행사인 디엠지 빌리지로 꾸며집니다. 디엠지 런에서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올해 안에 방영할 계획. 이밖에 디엠지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도 진행됩니다. <현장음> 임동원 / 렛츠 디엠지 조직위원장(전 통일부장관) "상흔의 땅 비무장지대를 생태와 평화의 상징으로 만들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렛츠 디엠지 행사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알릴 것입니다." <현장음> 강헌 / 렛츠 디엠지 집행위원장(경기문화재단 대표) "이번 행사가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향한 마음을 모으고 DMZ의 평화적 가치를 전 세계로 알리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방역관리 시스템 아래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ABN뉴스 김태용입니다.
2020.09.17
사회/경제더보기
가사를 가져오는중 입니다.
교육/문화/스포츠더보기
가사를 가져오는중 입니다.
복지/보건더보기
가사를 가져오는중 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