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전체 16 개의 글이 등록되었습니다. 검색
자주묻는질문 리스트
분류 제목
기타 장비(셋톱박스, 모뎀, 리모콘 등)을 분실, 파손했어요.
 

장비에 이상이 있거나 고장이 난 경우 A/S 요청하시면 기사 방문하여 점검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과실로 인한 파손 또는 분실의 경우에는 장비변상금을 납부하셔야합니다. 장비변상금에 대한 사항은 이용기간 등에 따라 상이하니 문의해주시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하는데, 이전 설치가 가능한가요?
 

성남지역의 이전 설치는 가능합니다. 이사하시는 지역이 성남지역이 아닌 아름방송 서비스 이용 불가능 지역 등의 사유로 계약이 유지되기 힘든 경우에는 장비반환 등이 필요하므로 이사하시기 전에 미리 당사 고객센터(1544-1100)로 연락주시면 관련 사항을 확인하여 이전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전의 경우 기본적으로 이전설치비가 발생합니다. (설치비: 설치작업에 따른 제반비용) 다만, 상품 및 설치 난이도에 따라 설치비가 상이하게 책정되고 있으며, 설치비 할인 및 면제가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애 모뎀에 불이 안들어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코드를 뽑았다 다시 꽂아주신 후, 모뎀 전원버튼(뒷면)을 껐다 켜주십시오. 이상이 있는지 다시 점검해 주시고, 이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AS신청을 통해 방문점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전원을 껐다 켜면 정상 작동하는데 약 5분 이내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잠시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셋톱박스에서 열이 나요. 괜찮은건가요?
 

셋톱박스는 설계 당시부터 일정 발열에도 견디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셋톱박스의 상단 및 좌우 통풍구가 막히지 않도록 물건 적제 및 통풍공간을 확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풍구의 막힘은 화재나 전기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전원플러그를 뽑아놓는것이 좋습니다

 
장애 TV에 에러메시지가 뜨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에러메시지에는 여러가지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 또는 수시로 에러 메시지가 나온다면 아름방송 고객센터(1544-1100)으로 에러코드에 대한 내용과 함께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 셋톱박스 전원을 켰는데도 화면이 안나와요
 

셋톱박스의 전원 케이블이 콘센트에 정상적으로 꼽혀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셋탑 뒷면의 전원스위치가 on 상태로 되어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장애 TV 소리가 안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TV소리가 나오지 않을 경우, 아래 조치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리모컨 음소거 버튼이 눌려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2. 리모컨 옆면에 TV음량과 셋톱박스 음량을 조절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먼저 케이블 음량을 선택하여 음량을 최대로 조정한 뒤, TV음량을 선택하여 음량을 조절하면 정상적인 음량 청취가 가능합니다.

3. TVSTB을 연결하는 선들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되지 않을 시, 고객센터(1544-1100)으로 문의바랍니다.

 
기타 TV 화질이 이상한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채널에는 HD, SD채널이 있습니다. SD채널은 HD채널에 비해 다소 화질이 떨어져 보일 수 있으며, 해당하는 채널을 HD채널로 시청하시면 보다 좋은 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셋톱박스의 시스템설정 메뉴에서 TV화면비율을 적절하게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성인채널을 차단하고 싶습니다.
 

TV 메뉴 화면 '검색/설정 > MyTV > 어린이보호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시청연령제한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연령(7/12/15/19)에 맞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성인용 VOD 메뉴 진입 설정'에서 '제한'을 선택하시면 성인채널이 차단됩니다.

 
가입 아름폰 가입 시 번호이동 혹은 번호 변경이 가능한가요?
 

기존 사용하시던 전화번호 그대로 번호이동하여 아름폰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과 다른 전화번호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번호이동 및 번호 변경은 고객센터(1544-1100)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첫페이지 이전페이지 1 2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