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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방송 회원가입 약관 (필수)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주식회사 아름방송네트워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서비스명 "아름서비스", "ABN.CO.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등 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시스템 및 이용자를 보호하는데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발생 및 변경)

  • ① 본 약관은 정보통신부장관에게 신고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채권, 채무가 완료되는 날까지 규정합니다.
  • ③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공지 및 준칙)

  • ① 본 약관의 공지 및 변경사항은 회사의 지정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
    • 2. 이용신청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 3.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 하는 것
    • 4. 일시정지 이용자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계약을 보류 하는 것
    • 5. 직권해지 회사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6.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7. 이용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 8. 납입자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의 이용요금 청구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의 납입 책임을 지는 자
    • 9. 이용아이디(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 숫자의 조합
    • 10. 비밀번호 이용 아이디(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11. 개통 이용자의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가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하도록 안정성, 신뢰성 및 호환성을 확보하여 즉시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
    • 12.장비임대 회사의 소유장비를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유상으로 대여해 주는 것
    • 13. 접속회선 회사의 통신망과 이용자 단말기기간에 연결되어 이용하는 회선
    • 14. 단말기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기
    • 15. NAT (Name Address Translation) 윈도 사용자가 하나의 인터넷 IP 주소를 이용 하여 내부네트워크에 연결된 여러대의 컴퓨터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일종의 게이트웨이 프로그램
    • 16. IP Masquerade 리눅스(Linux) 사용자를 위해 개발되었으며 NAT와 같이 내부 네트워크를 인터넷과 연결해주는 일종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기능
    • 17. Subnetwork 회사가 공급한 인터넷과 별개로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라우터 등의 하드웨어, Proxy Server, NAT등의 프로그램,또는 IP Masquerade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 고유의 내부네트웍을 구성하고 그것을 인터넷에 연결하는 행위
    • 18. 스팸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 19. 불법스팸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보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 ① 제1항에서 정한 용어정의 이외의 것은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 ①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이용신청서나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을 통해 본인 명의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신청 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 는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사전 동 의를 받아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그 서비스 이용을 접수합니다.
  • ③ 서비스 이용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 이용신청서(소정양식)
    • 2. 요금납입 책임자의 주민등록증 사본 및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사본
  • ④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신청을 접수한 때에는 다음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전화, 팩스, E-Mail, 우편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1. 서비스 개통예정일
    • 2. 요금 등에 관한 사항
    • 3. 이용자의 권익보호 및 의무에 관한 사항
    •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7 조 (개인정보 수집의 범위)

  •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고객의 기본적인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다음 각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없습니다. 단, 이용고객의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사상 및 신조
    • 2. 출신지 및 본적지
    • 3.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 4. 건강상태 및 성생활
  • ③ ABN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서비스 계약의 승낙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를 고객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정보는 별도의 "아름방송네트워크 개인정보보호방침" 에 의거 관리됩니다. (ABN 홈페이지 www.abn.co.kr 에 게시)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 접수 후 이를 승낙하고 회사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개통합니다.

제 9 조 (이용신청의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 ①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아니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신청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 2. 이용신청자가 케이블 TV 서비스 가입자가 아닌 경우
    • 3. 이용자가 회사와 계약한 서비스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의 이용 및 상업적으로의 이용이 예상될 경우
    • 4.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될 경우
    • 5. 이용료 등을 납부하지 아니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자가 체납된 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 6.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7.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되었거나 본인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 8. 요금납입자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 9. 케이블 TV망이 미설치된 지역에서 서비스 신청이 있는 경우
    • 10.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② 회사는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즉시 통보합니다.

제 10 조 (장비의 임대)

  • 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단말기는 원칙적으로 판매를 기본으로 합니다.
  • ② 장비임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장비임대에 대한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사와 장비임대계약이 성립됩니다.
  • ③ 서비스 이용을 해지 또는 임대장비의 자체 구매 등으로 임대장비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임대해지 7일전까지 회사에 통보해야하며, 회사가 제공한 임대장비를 원상태로 3일이내 회사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임대장비의 현재 가액 또는 그에 상응하는 손망실 금액을 징수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장비의 설치 및 점검)

  • ① 임대 및 판매한 장비는 이용자가 지정한 장소에 회사가 설치하며, 설치장소를 변경하고자 할 때는 이용자는 변경 7일전에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는 전기통신 설비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에 적합하게 설치합니다.
  •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설비에 관하여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요구하거나, 점검하게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의 설비가 이 약관 또는 관계법령이 정한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해당 장비 등에 대하여는 제거요구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비를 수시 점검하여 이상이 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단말기기 등의 유지보수)

  • ①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받은 장비 및 단말기기 등에 낙뢰나 과전압 등의 손상에 대한 보호를 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자는 이용자측의 구내통신선로설비 및 회선에 접속하는 장비 및 단말기기 등이 관계 법령이 정하는 기술기준에 적합하도록 설치 및 유지보수 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PC OS 환경이 윈도우 이외인 이용자가 이용 신청할 경우 케이블 모뎀 하단에 연결되는 컴퓨터에는 설치지원 및 A/S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의 PC환경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든 경우, 증설 및 교체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13 조 (이용 아이디(ID) 관리 등)

  • ① 이용 아이디(ID) 제공 및 권한은 회사에 있으며, 아이디(ID)를 제공 받고자 하는 경우 별도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② 이용 아이디(ID)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이디(ID)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아이디(ID)를 변경할 경우 기존 이용 ID는 소멸됩니다.
    • 1. 이용 아이디(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보안성이 우려되는 경우
    •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경우
    • 3.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③ 이용자가 신청 또는 변경하여 사용하는 이용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지)

  •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다음과 같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하거나 별도로 사전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 1.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 2. 국제전용회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 4. 기타 회사와 이용자가 협의한 경우

제 15 조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정지)

  • ①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정지기간 등을 명시하여 이용정지 7일 전까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 ②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의 서비스 이용정지를 통지받은 이용자는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서비스를 재개통 또는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 ⑤ 자유게시판 이용자는 제16조에서 규정한 "게시물 금지원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게시판을 개설 및 운영하는 이용자와 해당 게시판의 회원인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각종 법규위반 및 금지행위로 인한 모든 책임은 관련된 이용자들에게 있습니다.
  • ⑥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의 대역폭, 데이터 저장용량, DNS 그리고 기타 제약에 대하여 동의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약은 이용자의 일상적인 서비스 사용을 부적절하게 규제하거나 방해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서비스의 이용행위는 금지되며, 회사는 금지된 서비스의 이용행위를 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정지시에는 서비스 이용료를 면제합니다.
    • 1. 이용계약에 따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가 지정한 납입기한 이후 10일 이내에 납입 하지 않은 경우 및 미납청구서(가산금 포함)에 기재된 납입기일까지 이를 납입하지 아니 한 경우
    • 2.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 약관 및 전기통신관련법규, 시행령 등을 위반하여 회사가 시정요구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아니 한 경우
    • 3.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또는 이용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가공의 내용인 경우
    •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 가. 불법 강제 조직, 기구를 위해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 - 나. 어떤 사람 또는 실제물을 흉내낸 사기 행위를 한 경우
      • - 다. 다른 사람의 전자 또는 직접 서명을 위조한 행위를 한 경우
    •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8.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또는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저작권자)가 지적재산권(저작권자)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9. 이용자가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계약 없이 재판매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10. 서비스 또는 그 일부를 회사의 문서화된 승인없이 제3자에게 재판매, 공유 또는 다른 방법을 통해서 배포하는 행위
    • 11.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 12. 서비스용 컴퓨터에 입력되어 있는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수정하거나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⑦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2.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한 우려가 있는 경우
    • 3.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 4. 이용고객은 이용정지 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 하여야 하며, ABN은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 자유원칙)

① 게시판 게시물 금지원칙은 다음과 같으며 위배 시 임의 삭제할 수 있으며, 이용자 및 게시판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 현행법을 어기고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 가. 국가이념과 국가의 존립을 훼손하고 국가의 정상적인 활동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내용
    • 나. 특정인 또는 단체를 비방, 중상하거나 사생활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내용
    • 다. 단체 또는 조직의 활동상황과 관련, 관계법규를 위반하는 내용
    • 라. 인명을 경시하고 폭력성이 짙은 내용 및 범죄 혹은 비행행위를 찬미, 조장하는 내용
    • 마. 건전한 풍속과 윤리, 사회질서를 부정하거나 조롱하는 내용
    • 바. 보는 이에게 혐오감을 유발하는 내용과 정보
    • 사. 외설적인 내용으로 성적 수치심과 혐오감을 유발하고 일반인의 성관념에 위배되는 내용
    • 아. 음란자료를 선전, 유통하는 내용
    • 자. 성을 상품화하거나 특정 신체부위를 지나치게 노출 및 언급한 내용
    • 차. 심한 욕설과 비어, 속어를 담은 내용
    • 카. 특정 지역, 종교간의 감정대립을 조장하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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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② 회사는 제 15조 o항 각 규정에 의한 사유로 인해 이용제한을 받은 이용고객의 아이디(ID),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제한 사유 등을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불량이용자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다른 PC통신?인터넷사업자에게 열람시킬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일정 부분별로 이용자가 게시한 자료나 이용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해 일정한 게재기간 또는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자료의 저장기간에 대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 ① 이용자가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비상업적 목적으로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 게시물의 내용 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아니합니다.

제 4 장 이용계약의 변경 및 해지

제 19 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이용자는 계약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 및 회사가 정한 별도의 변경신청서(해당서류 첨부)등을 회사에 제출하여 그 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 명의변경
  • 2. 우편물 수령지 및 전화번호 변경
  • 3. 비밀번호 변경
  • 4.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방법의 변경
  • 5. 장비 및 단말기기 임대계약의 변경
  • 6. 서비스 종류의 변경
  • 7. 서비스 선택사항 추가 및 취소로 인한 변경
  • 8. 설치장소의 변경
  • 9. 사업자등록증의 내용변경(행당 증명서류 첨부)
  • 10. 감면 및 할인 대상 자격의 변경(해당 증명서류 첨부)
  • 11.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명칭변경(관계법령을 첨부한 서류)

제 20 조 (이용자의 지위승계)

  • ①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이용자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에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1. 이용자의 변경사항
    • 2. 요금청구지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청구지 주소
    • 3.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납입자 정보
  • ② 이용자의 지위승계 시 미납된 이용요금의 납입책임은 기존 이용자 및 지위 승계자에게 공동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기존 이용자가 작성한 이용계약서에 대한 모든 사항은 자동으로 지위승계 됩니다.
  • ③ 자유게시판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의 지위 승계는 허용되지 않으며, 이용자간에 지위 승계로 인한 분쟁이 발생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1 조 (일시정지 및 재이용)

  • ①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기본서비스 제공을 받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기본 서비스 이용을 일시정지 하고자 할 경우에는 일시정지 사유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사유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신청을 받습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정지 회수는 1년에 2회 이내로 하며, 1회 15일을 최소단위로 하여 1년 동안의 일시정지 총일수는 30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이용자가 일시정지중인 기본서비스를 재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우편, 방문, 팩스를 이용하여 회사에 재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일시정지기간 동안의 서비스 이용료는 10%만 부과하며,장비임대료는 정상적으로 부과합니다.
  • ⑤ 회사는 일시정지 및 서비스 재이용 시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22 조 (해지)

  • ①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전화 및 방문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단, 해지신청서는 해지 7일전에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이용상의 과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거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해지 희망일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그 날까지의 요금을 완납한 경우에만 해지처리를 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지조치 7일 전까지 그 뜻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 의견 진술할 기회를 드릴 수 있습니다.
    • 1. 이용정지 사유에 해당하거나 이용정지 기간 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 3.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 한 경우
    • 4.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이 허위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 5. 이용자의 부도, 파산, 화의신청, 압류, 가압류 등 본 계약의 유지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6.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 ④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직권해지 할 수 있습니다.
  • 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의 자료를 3개월 후에 삭제하며, 만약 이용자가 아이디(ID)를 이용한 경우 일정기간 경과 후 임의 삭제합니다.
  • ⑥ ABN은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정지 기간 경과 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 2.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제 5 장 요금 등

제 23 조 (요금의 종류)

① 회사가 제공하는 접속서비스의 요금체계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 1. 가입장치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이용자의 단말기기 및 회사의 장비를 설치하는 제반비용
  • 2. 설치비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가입자 선로를 설치 또는 설치장소 변경시 납입하는 요금으로 설치 또는 설치장소 변경시 1회에 한하여 납입합니다.
  • 3. 장비임대료 회사로부터 장비 임대시 납입하는 요금
  • 4. 임대보증금 회사로부터 임대하는 장비를 보전하기 위하여 예치하는 금액

제 24 조 (요금납입자)

  • ① 요금납입자는 신청시 등록된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용신청시 별도로 정하고 회사가 확인하여 인정한 제3자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납부해야 할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회사에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③ 요금납입자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납입자는 변경 전의 요금납입자가 납입하여야 할 미납요금에 대해서도 납입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5 조 (요금의 납입청구)

  • ① 회사는 요금 등의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7일 전까지 요금납입자에게 도달하도록 발송합니다.
  • ② 회사는 요금에 따라 익월에 합산 청구하거나 일정액 이하의 소액요금의 경우에는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발송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그 대리인에게 송달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아니 합니다.
  • ④ 이용자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청구서의 정확한 수령을 위해 주소지나 전화번호 등 신상과 관련된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통보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요금납입의 특례)

① 회사는 요금납입자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급기관 또는 주된 사업소, 사무소등에서 일괄하여 납입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요금의 납입방법)

  • ① 이용자는 다음과 같이 계약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하여야 하며 회사에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 방문 등의 방법을 통해 납입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변경 신청월의 익월부터 변경된 납입방식에 의거하여 청구하며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납입방법이 지정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신용카드에 의한 방법
    • 2. 자동이체에 의한 방법
    • 3. 지로에 의한 방법
    • 4. 현금에 의한 방법 등
  • ② 회사는 납입방법에 따라 청구서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대신 사전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홈페이지 등으로 이를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 ③ 요금 등의 납입기일은 회사가 정하는 날로 하며 납입기일의 공지는 납입기일 1개월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공지합니다.
  • ④ 외국인의 경우 요금의 납입 방법은 신용카드에 의한 방법으로 제한합니다.

제 28 조 (요금의 이의신청)

  • ① 납입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납입청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으로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한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통지 합니다.

제 29 조 (체납요금의 독촉)

① 회사는 요금 등을 체납한 이용자에게는 독촉장을 발부하여 최고합니다. 이때의 납입기일은 독촉장 발부일로부터 10일 이내로 정합니다.

제 30 조 (요금의 반환)

  • ①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율로 이용고객과 합의한 적정한 이자를 반환합니다. 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 한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해당 금액과 납부 마감일까지의 법정이율을 차감하여 청구합니다.
  • ② 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반환요금 등이 발생할 경우 요금납입자에게만 반환합니다.

제 31 조 (부당이익 및 부당할인/감면요금의 청구)

① 서비스 이용약관 관련하여 면탈요금과 이용자가 취득한 부당한 이익에 대하여 회사가 청구할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자가 회사의 승인을 얻지 아니하고 단말기기 등의 설치장소를 변경하거나 다른 기기 등을 연결하며 부당한 이익을 취한 경우
  • 2. 이용자가 회사와의 사전 협의없이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 및 매개하여 이를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한 경우
  • 3. [별표]에서 정한 할인 감면대상이 아닌자가 요금 등을 할인 감면 받은 경우

② 약관에 위배하여 부당하게 면탈한 경우 면탈요금의 2배, 서비스의 부당한 사용으로 이익을 취한경우 그 이익금의 3배를 청구합니다.

제 32 조 (요금의 계산구분)

  • ① 요금 등은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선납, 일액, 월액으로 구분하여 납입할 수 있습니다.
  • ② 일액요금의 계산은 0시부터 24시까지는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시간 또는 종료시각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합니다.
  • ③ 월액요금의 계산은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를 1월의 이용요금으로 하며 서비스 개통일,변경일 또는 해지일이 당해 요금월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당해 이용한 일수로 요금을 계산(이하 "일할계산"이라 합니다)합니다. 이 경우 해지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하지 아니하며 개통일, 변경일은 이용한 일수에 포함하여 계산합니다.
  • ④ 이용요금을 일할계산하는 경우에는 월액을 그 요금월의 일수로 나눈 금액을 월액의 일할로 합니다.
  • ⑤ 서비스에 관한 월정액 요금등이 요금월의 중도에 변동이 있을때는 그 요금월의 그 전날까지의 일수에 따라 월정액의 일할로서 산정합니다.

제 33 조 (요금의 할인)

  • ① 회사는 정한 바에 따라 이용요금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 ② 할인을 받고자 하는 이용자는 할인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우편, 팩스,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기준에 적합할 경우 접수한 시점의 익월부터 할인을 적용 합니다.
  • ③ 요금할인 대상자는 요금 할인대상 자격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법인 및 단체(회원포함)에게 1개월 기본 이용료 수준 범위내에서 요금상의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행사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사항은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 6 장 의무와 책임

제 34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동호회나 부가서비스 등 관리책임자가 별도로 있는 서비스에 가입신청한 경우 입력한 정보를 해당 서비스 제공자가 누설 및 배포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자유게시판 서비스의 경우 게시판을 개설한 이용자가 해당 게시판에 가입한 이용자들의 정보를 누설 및 배포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제2항의 경우 관계법령에 의한 규정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 ④ 자유게시판 서비스의 경우 게시판을 개설한 이용자의 신상 정보는 회사와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 해당 게시판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들에게 신뢰성을 위하여 공개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에 관련된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서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⑦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통지한 일자 및 시간, 서비스 재개를 위한 회사의 조치내역과 서비스 재개시점에 관한 사실을 기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별도의 이용자 불만접수 및 처리대장을 비치, 관리합니다.
  • ⑧ 회사는 이용 신청한 고객에게 개통예정일을 공지 후 개통지연이 예상될 경우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 ⑨ 회사는 서비스 제한 조치에 대해 해당 이용고객에게 사전 고지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전에 이용고객이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이 불가능할 경우 선조치 후 24시간 이내에 재고지를 하거나 홈페이지 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 ⑩ 회사는 스팸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고충처리창구 연락처 :
  • ⑪ 회사는 이용고객이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 35 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②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등 다음에 해당하는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문제 발생소지 정보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⑥ 이용자는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 ⑦ 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중지 또는 계약 해지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⑧ 이용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7 장 이용고객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 36 조 (열람 및 정정 요구)

  •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이용자 아이디(ID)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37 조 (동의의 철회)

  •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규정사항 이외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38 조 (불만처리)

  • ①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처리해야 합니다.

제 39 조 (분쟁조정)

① 회사와 이용고객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 8 장 손해배상

제 40 조 (손해배상의 범위)

  •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후의 서비스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 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제 41 조 (손해배상의 청구)

  • ① 손해배상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화 및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소멸합니다.
  • ② 제15조의 서비스 이용정지 사유 중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그 사유를 제공한 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 42 조 (면책)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공사, 장비 증설 및 상향공사 등 계획공사의 사유로 고객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② 자유게시판 서비스의 경우 각 게시판에 게재된 데이터의 보존 책임이 없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⑤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⑥ 약관의 적용은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⑦ 회사는 자유게시판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 회사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 ⑧ 자유게시판 서비스와 같이 이용자 자신이 서비스를 개설하고 회원을 모집하여 관리하는 경우 개설한 이용자와 해당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간의 각종 법규위반 및 금지 행위로 인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간에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43 조 (관할법원)

①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1

[시행일] 이 약관은 2003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 전 종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은 변경된 시행일로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2

[시행일] 이 약관은 2005년 04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 전 종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은 변경된 시행일로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3

[시행일] 이 약관은 2005년 07월 00일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 전 종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은 변경된 시행일로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1. 총칙

㈜아름방송네트워크(이하 ‘ABN’ 이라함)에서는 회사의 서비스이용자, 계약명의자, 요금납입자, 등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취급하고 있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의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기타 관련법률을 비롯하여 정통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는바,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조치를 취하고 있는지를 고객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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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안내 및 접수
민원접수
개통 및 해지업무지시
A/S 지시
SMS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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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정산분쟁을 대비하여 요금완납후 6개월까지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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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케이블텔레콤 고객번호,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인터넷전화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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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용평가(주) 고객명,생년월일 본인확인
(주)케이에스넷 고객명, 생년월일, 카드번호 계좌인증, 신용카드 청구
금융결제원 고객명, 고객번호, 계좌번호 자동이체신청 및 청구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귀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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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보유기간을 미리 정당한 절차에 다라 미리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 ③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등에 관한 기록 : 5년
  • ②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③ 소비자의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ABN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딸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동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청 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을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허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ABN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지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ABN은 귀하의 정보를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ABN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ABN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①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② ABN이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귀하의 참여정도 및 방문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 ③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 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 6.0 을 사용하는 경우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보호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1. [작업표시줄] 에서 [도구]를 클릭한 다음
2.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일반텝(기본텝)에서 [설정]을 클릭한 다음
4. [파일보기]를 선택합니다.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

ABN은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기술적ㆍ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기술적 조치
    • ①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②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③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④ 해킹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조치
    •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③ 개인정보 위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④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ABN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 명 : 길재홍
소 속 : 전략기획실
직 책 : 이사
전화번호 : 070-8145-1082
E - mail : jhkil@abn.co.kr

12.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ㆍ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내 개인정보보호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국번없이)1336
홈페이지 : www.1336.or.kr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보호방침은 2000년 6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하기 최소 10일전에 ABN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① 개인정보보호정책 버전번호 : V3.0
  • ②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2000-6-1
  • ③ 개인정보보호 최종 변경일자 : 2008-6-1
  • ④ 개인정보보호 최종 시행일자 : 2008-6-10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위탁 동의 (고객이 아닌 웹 회원은 선택)

ABN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나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공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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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대상 제공정보 제공정보의 이용목적 보존 및 이용기간
미래신용정보(주)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연체정보 채권추심업무 채권추심 완료시
디엠플러스 성명, 주소, 이용내역, 이용요금 요금청구를 위한 DM발송 작업완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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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림네트윅스, 아이콤정보통신, (주)아름정보통신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상품명, 주소 서비스설치,변경,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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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콜스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상품명, 주소, 고객번호, 요금정보, 이메일 주소 전화상담업무
상품안내 및 접수
민원접수
개통 및 해지업무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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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관련 업무
요금정산분쟁을 대비하여 요금완납후 6개월까지 보유
한국정보통신 진흥협회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가입일로 부터 해지일까지
한국케이블텔레콤 고객번호,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인터넷전화이용
한국통신 사업자연합회 고객명,생년월일 번호이동
서울신용평가(주) 고객명,생년월일 본인확인
(주)케이에스넷 고객명, 생년월일, 카드번호 계좌인증, 신용카드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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