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 ~20:00주말/공휴일 09:00 ~18:00

검색

온가족을 위한 '동화' 뮤지컬

기자 사진 이미지
이율아 기자, yultamin@abn.co.kr
방송일 : 2019.07.03

앵커 멘트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공연장 나들이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미국 동화작가 맥스 루케이도의 스테디 그림책 '넌 특별하단다'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뮤지컬로 성남을 찾아옵니다. 이율아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 멘트나무로 만든 사람들이 모여 사는 한 마을.

자신이 못났다고 생각하는 주인공 '펀'은
엘리 목수를 만나며 자신도 특별하다는
용기와 희망을 얻습니다.

<현장음>
"우리 모두 다르게 생겼어. 모자를 쓰거나 외투를 입거나 까맣거나 하얗거나. 코가 높거나 눈이 크거나 말랐거나 뚱뚱해."

미국 동화작가 맥스 루케이도의 동명 작품을 바탕으로 제작된
가족뮤지컬 '넌 특별하단다'입니다.

지난 2004년 초연 이후 전국 각지를 도며 사랑받은 이 공연이
이번엔 성남을 찾아옵니다.

<부분CG>
동심 가득한 요소요소를 그대로 무대 위에 담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꾸며졌습니다.

공연 속 마술쇼와 인형극 등은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인터뷰> 임태산 / 목수 엘리 役
"제가 맡은 역할은 엘리 목수인데요. '펀'이라고 하는 친구한테 자신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내면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가족뮤지컬 '넌 특별하단다'는
오는 20일까지 2주간 TLI아트센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ABN뉴스 이율아입니다.

이 뉴스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이전 다음
본도심 새 아파트촌으로…정비사업 '활발'
성남시 본 도심 일대가 새 아파트촌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신흥주공을 재건축한 산성역포레스티아는 두 달 전 입주를 시작했고, 맞은편 신흥2구역 재개발 아파트는 최근 분양을 마쳤습니다. 인근의 산성구역 재개발 역시, 최근 사업 막바지 관문인 관리처분인가를 받았습니다. 산성역 일대가 총 1만 2천 가구 규모의 새 아파트촌으로 변신하는 중입니다. 이와 함께, 수정구에선 수진1구역과 신흥1구역 재개발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 일대에는 9,609 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는데, 성남시는 정비계획을 세우고 현재 주민 공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장세희 팀장 / 성남시 재개발1팀 "수정구에서 재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곳은 총 네 곳이고요. 그 중 한 곳은 철거해서 착공됐고요. 한 군데는 관리처분인가를 받아서 이주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나머지 두 곳은 정비계획 수립해서 주민 공람 진행 중입니다." 중원구 일대에서도 8개 구역에서 재건축, 재개발 정비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CG> 중 1구역과 금광1구역에선 재개발 공사가, 금광3구역에선 재건축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상대원2구역과 도환중1구역은 사업시행계획인가를 받은 상태입니다. 중원구에서 추진하는 정비사업이 끝나면, 중원구 일대는 2만여 가구의 신축 아파트가 들어섭니다. 이렇게 되면, 수정, 중원구에만 총 4만 2천여 세대의 아파트가 조성되는 셈입니다. 위례신도시에 버금가는 규모입니다. 여기에 성남시는 태평3, 신흥3, 상대원3 등 세 개 구역을 추가 재개발 예정지로 지정해 정비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BN뉴스 홍예림입니다.
2020.09.17
위례서일로마을, 성남시에 500만원 기탁
수정구 위례동에는 건물주와 입주자, 상인 등 400명으로 위례서일로마을 입주자모임이 구성돼있습니다. 입주자모임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활동과 건물 세입자를 대상으로 임대료 감면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재확산하기 시작한 지난 3일부터는 모금도 벌였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뜻으로 기획한 겁니다. 열흘 동안 진행한 모금활동으로 총 500만 원이 모였고, 성남시에 기탁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이에 입주자모임은 마스크 3천 장과 현금 3백만 원, 모두 500만 원 상당을 성남시에 전달했습니다. <인터뷰> 남주희 대표 / 위례서일로마을 입주자모임 "코로나19로 다들 힘든 시기입니다. 물론 우리 마을에 건물주라고 해서 힘들지 않은 건 아닙니다. 그래도 우리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사람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서 십시일반 모아 작은 성금을 준비했습니다.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을 사람들이 힘을 합쳤습니다." 성남시에 기탁된 성품은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마스크는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홀몸노인이나 장애인 등에 전달합니다. 현금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천하는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ABN뉴스 홍예림입니다.
2020.09.17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