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독감 유행 예년보다 빨라져

정효중 기자,
방송일 : 2025.12.04

앵커 멘트올해 독감 유행이 예년보다 두 달 가까이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변이 바이러스도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에 성남시는 무료 독감 백신 접종과 개인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내용 전해드립니다.

기사 멘트성남시가 최근 독감 유행이 빠르게 확산한다며 전 시민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을 거듭 당부했습니다.

올해 인플루엔자 유행은 예년보다 약 2개월 정도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이번 변이 바이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이번 유행은 내년 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변이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지만, 현재 인플루엔자 백신으로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성남시는 예방접종 참여와 함께 개인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우선,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와 실내 환기, 그리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등을 만지지 않기 등입니다.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발생했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의 진료를 당부했습니다.

이번 인플루엔자는 일반 감기보다 고열과 근육통 등의 증상이 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독감백신 무료 접종은 신분증이나 임신확인서 등을 가지고 가까운 지정 병·의원에 방문하면 됩니다.

지정 병·의원 현황은 성남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성남시의 독감백신 무료 접종 기간은 내년 4월 30일까지입니다.

ABN뉴스 정효중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