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여야 의원들의 5분 발언 주요 내용은?

김태용 기자,
방송일 : 2023.02.07

앵커 멘트임시회 폐회 본회의에서는 여야 의원들의 5분 발언도 이어졌습니다. 상대 당과 전현직 시장을 겨냥해 비판 의견을 주고 받았는데요. 주요 내용을 김태용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사 멘트올해 처음으로 조례안 처리가 이뤄진 2월 임시회.

폐회 본회의에서 여야는 또다시 비판 수위를 높였습니다.

국민의힘 안광림 의원은 최근 발표된 성남시 종합 청렴도를 거론했습니다.

안 의원은 전임 민주당 시장 시절 불거진 공무직 채용 비리 의혹과 은수미 전임 시장 주변인들의 비위 행위로 성남시의 부끄러운 민낯을 드러냈다고 비판했고,

<현장음> 안광림 시의원 / 국민의힘
"(성남시 종합 청렴도가 4등급으로 나타나며) 성남시의 부패는 더불어민주당 출신인 은수미 전 시장과 은 전 시장이 임명한 정책보좌관, 몇 명의 공무원들의 만행으로 성남시의 청렴도는 바닥으로 내쳐졌습니다."


같은 당 이영경 의원은 민주당이 발목잡기식 만행을 멈추고 이제라도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현장음> 이영경 시의원 / 국민의힘
"마음에 안 들면 보이콧이 아닌 민주주의 사회의 의원으로서 기본인 협의를 해야 하고…. 이번 임시회의 각 상임위 회의에서는 민주당 위원장님들의 독단적인 진행으로 국민의힘 의원들은 심사권을 박탈당했습니다."


민주당 서은경 의원은 성남시 4급 간부직의 공석,
상권활성화재단과 문화재단 수장의 공석 등
민선 8기 들어 성남시와 출연기관 간부직 공석이 계속되고 있다며
이는 신상진 시장의 무능함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현장음> 서은경 시의원 / 더불어민주당
"현재 문화재단은 대표이사와 2명의 본부장 채용 절차가 처음부터 다시 진행 중입니다. 누가 봐도 공정하고 상식적인 채용 과정을 통해 능력과 비전의 옷을 잘 갖춰 입은 분이 성남문화재단의 대표이사, 본부장의 자리로 모셔지기를…."


같은 당 이군수 의원 역시 신상진 시장의 공약 중 제대로 이행 중인 것은 찾아보기 어렵다며 정치가 아닌 행정을 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현장음> 이군수 시의원 /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은 정치하는 자리가 아닙니다. 국민의힘으로 출마해 성남시장에 당선됐지만 당선된 직후 신상진 시장께서는 정치인이기보다 93만 성남시민들을 대표하는 성남시민의 공복이자 선출직 행정가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십시오."


이밖에 더불어민주당 고병용 의원은 조경수와 가로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시민과 조경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가 필요하다고 주장했고, 국민의힘 김장권 의원은 리모델링 기금 운영에 있어 명확한 지원 기준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ABN뉴스 김태용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