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재미있게 배우는 '구강 건강 지키기'

김가영 기자,
방송일 : 2019.08.19

앵커 멘트수정구보건소가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즐겁게 배우는 구강건강교실을 운영 중입니다. 아이들은 실험을 통해 입속 세균을 관찰해보고 불소 도포체험도 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후에는 간단한 구강검진까지 받아볼 수 있는데요. 김가영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 멘트아이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장소 중 하나인 치과.

치과 방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의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에 수정구보건소는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아이들에게 치아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이론적인 설명은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영상자료를 활용합니다.

<현장음> 변해인 치과위생사 / 수정구보건소 구강보건실
"(거울을 안 보면) 습관적으로 닦는 곳만 닦게 되고 잘 안 닦는 곳은 계속 안 닦게 되거든요? 그러니까 꼭 거울을 보면서 (올바른) 방법으로 닦아주세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은 구강 속 세균의 위치와 양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험.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치아에 특수 약물을 바르고 결과를 기다립니다.

칫솔질이 깨끗이 되지 않은 부분이 붉게 바뀌자, 놀란 아이들은 어느 때보다 열심히 치아를 닦아냅니다.

<인터뷰> 엄윤서
"재미있었는데 불소 도포할 때 조금 많이 무서웠어요. 이가 안 썩게 양치질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 도포와 구강검진까지 마치면, 깨끗해진 치아를 특수장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수정구보건소는 아동들이 재밌게 구강 건강 관리법을 익힐 수 있도록 꾸준히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ABN뉴스 김가영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