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자녀의 성교육, 어떻게 할까요?"

기자 사진 이미지
홍예림 기자, yrhong@abn.co.kr
방송일 : 2019.05.23

앵커 멘트성남시 건강가정 지원센터가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양육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자녀의 성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열었습니다. 전문가는 자녀에게 건강한 성문화를 심어주기 위해선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홍예림 기잡니다.

기사 멘트아이들이 자라면서 성에 대해 궁금증을 갖기 시작할 때 부모로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인터뷰> 류현지 / 학부모 "아이들한테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하나, 애들한테 물어봤을 때 제가 어떻게 설명을 해줘야 하나 (고민이 됐어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자녀의 성교육을 주제로 특강이 열렸습니다. 전문가는 자녀에게 건강한 성문화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사춘기를 겪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10살이 되기 전 성교육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합니다. 이때, 생식기의 정확한 명칭과 위생적인 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현장음> 김소영 / 강사 "나중에 아기씨 나오는 곳이야. 아니에요. 눈을 눈이라고 똑같이 이야기해주는 거랑 이야기해주시면 된다는 거에요." 이처럼 성남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한 달에 한 번, 성교육을 비롯한 자녀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나은 / 성남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성남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부모 역량 강화와 가족의 건강성 증진을 위해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서 부모교육특강 성교육을 준비했습니다." 이어지는 6월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현명한 양육법 코칭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ABN뉴스 홍예림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