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은퇴 후 창업 꿈꾼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이채원 기자,
방송일 : 2019.02.11

앵커 멘트직장에서 은퇴한 중,장년층은 사업을 하고 싶어도 임대료 등 현실의 벽에 부딪혀 그 꿈을 접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을 위한 중장년 기술창업 센터가 분당에 있는데요. 어떤 곳인지 이채원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사 멘트대기업 엔지니어와 외국계 기업 마케터 경력을 거친
올해 마흔아홉의 김일경 대표는 1년 전 성남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에 입주했습니다.

매장에 들어오는 손님의 얼굴만으로 성별과 나이를 분석해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는 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일경 대표 / 퀀텀솔루션
"외국계 회사에 있다 보니까 영업이나 마케팅 등 저의 채널들이 많이 있어서 현재 하는 사업이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벤처를 해야 되겠다!"

올해 75세의 센터의 최고령 입주자인 박헌웅 대표는
전통 난방 방식인 구들의 현대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헌웅 대표 / 한국에너자이저
"전통 구들에 대한 연구를 했습니다. 구들을 현대화했기 때문에 골고루 따뜻한 방바닥과 쾌적하고 신선한 실내 열 환경…."

만 40세 이상의 우수한 중장년 창업자를 발굴해
육성하는 성남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2016년 7월 문을 연 센터는 현재 25명의 창업자들이 입주했습니다.

대부분 40~50대 창업자로 소프트웨어와 바이오, 제조 분야 등 기술분야 아이템들이 주를 이룹니다.

(CG) 입주 시 창업을 위한 공동 사무실과 회의공간이 제공되고,
창업 상담과 기술·경영 멘토링 등 1대 1 맞춤형 전문가 자문 등이 지원됩니다.

<인터뷰> 이재혁 매니저 / 성남중장년기술창업센터
"저희 센터는 사무공간 제공 외에 전문가 상담 지원, 사업화 비용 지원, 교육지원 등을 하는데요. 올해에는 VC(벤처 캐피털)나 액셀러레이터와의 협력관계를 보다 강화하고자 합니다."

한편 센터의 작년 입주기업의 매출액은 36억 원으로 고용인원 열 명,수출액은 1억여 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BN뉴스 이채원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