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가천대, 카페형 라운지 '라곰' 오픈

정효중 기자,
방송일 : 2018.06.21

앵커 멘트시험기간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학생도 있지만, 요즘은 카페에서 공부하는 학생도 적지 않은데요. 이런 추세에 발맞춰 가천대학교가 학생들을 위한 라운지를 열었습니다. 어떤 모습일까요? 정효중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 멘트기말시험 기간에 접어든 대학가. 학기 중 학생들이 가장 바쁠 때입니다. 하지만 온종일 도서관에서 시간을 보내던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도서관 대신 카페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많이 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가천대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카페형 라운지를 오픈했습니다. <인터뷰> 오정률 / 가천대학교 2학년 "침대도 있고 테이블도 있어서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느낌보다 카페에서 공부하는 느낌이 들고요. 여러 군데에 생겼으면 좋겠어요. 현재는 이 건물에만 있어서…." 강의가 없는 시간에는 잠깐의 휴식을 만끽하고 학습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명 가구전문 업체가 참여해 라운지의 전체적인 공간디자인을 맡았습니다. 라운지에 마련된 의자나 작은 소품 하나하나에는 학생들의 손때가 묻어있습니다. <인터뷰> 정하늘 / 가천대학교 실내건축학과 2학년 "(실내건축학과 학생과) 소학회 학생들. 그리고 그 외 타 전공 학생들도 함께 참여해서 (만들었어요.) 다른 학생들이 라운지를 많이 이용하는 걸 보면 신기하고 뿌듯해요." 이곳 카페형 라운지의 정식명칭은 '라곰'으로 스웨덴어로 많지도 적지도 않은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앞으로 이곳에서 미술작품 전시와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ABN뉴스 정효중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