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수내교 보강공사, 1월 임시 개통

김용기 기자,
방송일 : 2023.11.28

앵커 멘트성남시가 수내교 교량 하부에 임시 지지구조물을 설치해 내년 1월 중 임시차로를 개통한다는 계획입니다. 김용기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성남시가 안전상의 문제로 전면 사용제한 조치된 수내교의 보강
공사를 시작해 내년 1월 임시 개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수내교가 임시 개통되면 그동안 수내교 전면통제로 발생했던 교통혼잡은 상당수 해소될 것으로 시는 보고 있습니다.

시에서는 지난 8월 14일 긴급 정밀안전 진단 결과로 수내교가 전면 사용제한 조치된 이후 인근 서현교 및 백현교 우회도로 안내,
출퇴근 시간대 수내교 인근 사거리 모범운전자 배치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럼에도 수내교 인근 교통 불편이 지속되자 정밀안전 진단 결과를
토대로 임시 개통을 위한 방안을 검토한 결과 교대와 교각 사이에 임시 지지구조물을 설치하면 구조적 안전성이 확보됨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기존 교량 하부에 임시 지지구조물(가설벤트)을 설치해 내년 1월 중 임시차로를 개통한다는 계획입니다.

임시차로 너비는 왕복 8차로 입니다.

임시 지지구조물은 교대와 교각 사이 교량 하부에 총 40개소가 설치됩니다.

서울방향 20개, 분당방향 20개입니다.

<전화인터뷰> 최정락 주무관 / 성남시 교량복구TF팀
"H 빔으로 트러스 구조로 해서 격자무늬로 기둥을 새로 쌓는 겁니다. 가설벤트를 1월까지 최대한 빨리 설치해서 임시개통 하고요. 분당방향쪽으로 가설교량, 4차로짜리 가설교량을 이후에 설치를 하려고 하고…."

시에서는 이번 임시차로 개통 이후 수내교 옆에 가설교량을 설치해
현행와 같이 왕복 8차로를 유지하면서 수내교 재가설 공사를 순차적으로 분할시공할 계획입니다.

성남시는 수내교 전면 사용제한 조치 이후 인근의 극심한 교통혼잡으로 불편을 겪은 시민들에게 빠른 시일 내 수내교를 임시 개통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ABN뉴스 김용기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