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추석 연휴 종합대책 마련

김용기 기자,
방송일 : 2023.09.22

앵커 멘트성남시가 9월 28일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 엿새동안 추석연휴 종합대책로 살피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김용기 기자가 을 마련해 시행합니다. 총 7개 분야를 집중적으전해드립니다.

기사 멘트성남시가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합니다.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9월 28일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 엿새동안 안전, 방역, 교통, 나눔, 물가, 편의, 공직기강 확립 등 7개 분야에 27개 대책반을 편성했습니다. 이 기간 중에는 총 450명이 비상근무에 나섭니다. 먼저 안전 분야는 24시간 재난 재해 대책상황반을 운영해 사건 사고에 대비합니다. 전통시장이나 대형마트, 백화점 등 14곳을 중심으로 다중이용시설의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해 사고를 예방합니다. 도로상황실도 운영해 도로시설물, 가로등 상태 등을 점검하고, 상황 발생 시 긴급 복구에 나섭니다. 방역 분야는 코로나19가 인플루엔자와 같은 4급 감염병으로 전환됨에 따라 증상자 발생 때 먹는 치료제를 지원합니다. 지원 장소는 지역 곳곳 병의원이나 약국 등이며 성남시 보건소 홈페이지에 처방, 조제 기관이 게시돼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수정, 중원, 분당구보건소에 있는 선별진료소 3곳은 연휴 기간 중 9월 30일과 10월 2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문을 엽니다. 교통 분야는 교통대책본부를 운영해 성묘객과 귀성객 이동 시간대에 시내버스를 집중적으로 배차합니다. 또한, 학교와 공영주차장 156곳을 무료 개방해 주차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물가 분야는 추석 명절 주요 성수품 가격을 조사하고, 농, 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 등 먹거리 안전 관리를 강화합니다. <인터뷰> 박미영 팀장 / 성남시 지역경제과 "추석 명절 분위기에 편승해서 성수품 가격을 터무니 없이 올린다거나 이런 점을 꼼꼼하게 지도점검하고 행정지도를 통해 우리 시민들께서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한편, 나눔 분야는 서로 사랑 나누기 운동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훈훈한 명절을 보내는 분위기를 확산합니다. 시는 이번 추석 연휴 종합대책의 세부 내용을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성남시 홈페이지 첫 화면에 띄워 안내하고 있습니다. ABN뉴스 김용기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