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 사업설명회 열려

신예림1 기자,
방송일 : 2023.02.07

앵커 멘트성남시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 사업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의료관광 협력 기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는데요. 지역 의료관광 현황과 올해 추진방향, 사업계획 등을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자세한 소식은 신예림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 멘트허리보호대를 판매하는 헬스케어 기업 관계자가 직접 시범을 보이며 제품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옆에서는 곧바로 해외바이어를 위한 통역이 이뤄집니다. <현장음> "어르신들은 손힘이 약하신데, 이 제품을 착용했을 때는 (도르래 장치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지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된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 비즈니스 상담회입니다. 성남시가 올해도 지역 의료기술을 알리고, 외국인 환자를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한 의료관광 사업을 펼칩니다. 외국인 환자가 국내에 방문해 수술이나 치료를 받고, 건강 상태에 따라 요양부터 쇼핑, 문화체험 등 활동을 하는 것을 가리키는 의료관광. 의료관광 협력 기관들을 대상으로 올해 추진방향과 사업계획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인터뷰> 박진홍 팀장 / 성남시 관광산업팀 "성남시는 전국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이 가장 잘되는 지역입니다. 저희 성남시에서는 외국인 환자 유치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서 관내 유치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현재 성남시 의료관광 협력기관은 의료기관, 호텔, 백화점 등을 포함해 모두 47개소. 의료관광을 돕는 코디네이터도 9개 언어권, 73명에 달합니다. 특히 코로나19 전 2018년도에는 방문한 외국인 환자가 1만 명이 넘었던 만큼. 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재도약 기반 마련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를 위해 성남시는 의료관광 협력기관과 코디네이터를 모집하고, 국내외 박람회 참가, 의료관광 팸투어, 성남글로벌헬스케어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장음> "연 2회 신규협력기관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숙박, 쇼핑, 관광 등 관련 업체들을 협력기관으로 지정해서 2년동안 여러가지 사업에 대한 지원이나, 주최하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드립니다." 한편, 성남시는 오는 5월 의료관광 해외 홍보설명회를, 오는 9월에는 글로벌헬스케어컨벤션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ABN뉴스 신예림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