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동네 병·의원…폐렴구균 예방접종

정효중 기자,
방송일 : 2020.06.29

앵커 멘트성남시가 올해 말까지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각 보건소가 코로나 19 선별진료소로 지정된 만큼 올해는 지역 병·의원에서 예방접종을 시행합니다. 정효중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성남시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폐렴구균은 폐렴과 뇌수막염 등을 일으키는 원인균으로 감염되면 고열과 오한 그리고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나타냅니다.

사망률은 무려 60~80%에 달합니다.

또한, 콧물이나 기침 분비물로 전파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화인터뷰> 윤세라 주무관 / 분당구보건소 지역보건팀
"폐렴구균 감염증의 사망률이 높은데 이를 예방할 수 있는 항체가 80%까지 형성돼서 예방 효과가…."

특히 고령층과 만성질환자에게는 더욱 치명적인 만큼 성남시는 올해 말까지 예방접종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예방접종은 각 보건소가 아닌 지역의 민간 병·의원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사태로 각 보건소에 선별진료소가 마련돼 있어 일반 예방접종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1955년 이전 출생자 중 한 번도 폐렴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들은 가까운 병·의원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병·의원을 방문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코로나 19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각 보건소로 연락해 주길 당부했습니다.

ABN뉴스 정효중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