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30일 수정구청에서 채용행사 열린다

김용기 기자,
방송일 : 2023.05.26

앵커 멘트성남시가 올해 총 6차례 구인, 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열기로 했는데요. 다가오는 30일에는 수정구청에서 5월 구인 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가 열립니다. 총 10개 기업이 참여한다고 하는데요. 현장 접수로 면접에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밖에 적성검사나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등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고 하니까요. 구직을 희망한다면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어지는 구인구직박람회는 오는 8월에 다시 열립니다. 김용기 기자가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기사 멘트성남시는 매달 19일을 일.구 데이.

즉 일자리를 구하는 날로 정하고 구인, 구직 알선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 첫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행사는 분당구 킨스타워에서 열렸고 이후에는 중원구청에서 행사를 이어갔습니다.

보통 10여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사전 서류전형을 통과한 취준생에 한해 우선 면접이 진행되는
방식으로,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면접이 이뤄졌습니다.

<인터뷰> 하진경 / 분당구 정자동
"(취업 행사에) 처음 참석해 보는데요. 대강당에서 많은 기업이 여러 사람을 채용하는 걸 보니깐 일단 너무 떨렸고요. 평소 한 기업의 일부 직원과 진행하는 면접과는 분위기가 다르더라고요."


현장에선 즉석 취업컨설팅도 열려 전문상담사와의 상담도 가능합니다.

<현장음> 취업전문상담사
"국민취업지원제도라고 고용센터에서 취업알선, 취업상담, 직업훈련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일을 하는데 취업지원제도를 신청하시면 1:1로 전문상담사가 상담을…."

이어 성남시가 5월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이번엔 수정구청에서 이어갑니다.


이번에는 10곳의 기업이 구인에 나서며 현장 면접을 통해
총 49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구인 기업은 주식회사 파리크라상의 생산직 직원, 캐어매너저분당의 요양보호사, 주식회사 샤니의 생산, 물류, 시설 종사자.

이 밖에 성남시내버스의 운전기사 채용 등이 있습니다.

앞선 절차와 같이 서류전형을 통과한 대상자를 우선 면접대상자로 두고, 마찬가지로 현장 접수로 면접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취업 희망자는 사진을 붙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오면
원하는 기업과 면접을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지문 적성검사, 스트레스 치수 등 부대 행사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5월 구인, 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가 마무리되면 오는 8월 24일 분당구청에서 또 한차례 만남의 날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ABN뉴스 김용기입니다.





성남에선 매년 6차례에 걸쳐 취업 행사를 진행합니다.

우선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이 4차례 열리고 청년 취업박람회는 6월과 9월 두 번 진행됩니다.

<인터뷰> 이상익 수석상담사 / 성남일자리센터
"6·9·11월 말쯤에 4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가 예정돼 있습니다. 올해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서 대형 채용박람회를 다양한 기관과 연합해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다음 달 19일에는 중원구청에서 두 번째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ABN뉴스 정효중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