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성남문화재단, ESG 경영 선포

홍예림 기자,
방송일 : 2024.04.23

앵커 멘트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 기업은 물론 지자체
까지 이미 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를 뜻하는 ESG경영에 본격 나서고 있는데요. 성남문화재단도 ESG경영을 선포했습니다. 선포식 현장 보시죠.

기사 멘트<현장음>
"하나, 우리는 공감·소통의 문화예술 가치가 지역사회 확산되도록 노력한다. (노력한다.)"

성남문화재단이 환경과 사회, 투명 경영을 추구하는 ESG경영을 선포했습니다.

이 자리에선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생태계 조성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혁신경영을 위한 실천을 함께 약속했습니다.

재단은 선언과 함께 실천에 나섰습니다.

우선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성금을 기부했습니다.

지난해 성남페스티벌 플리마켓 운영자들이 기부한 수익금 300만 원과 재단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250만 원 등 총 550만 원의 성금을

노숙인무료급식소 안나의집, 미혼모시설 새롱이새남이집 등 지역 5개 기관에 전달했습니다.

특히 선포식에선 친환경 실천을 위해 성금 전달 패널이나 현수막을 제작하지 않고, 화분을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습니다.

<인터뷰> 서정림 대표이사 / 성남문화재단
"저희는 성남문화재단의 특성을 살려서 S라는 사회와의 관계에 대해서 좀 더 세심하고 진정성 있게 한번 ESG 경영을 해볼까 하고 전 직원이 다 함께 의기투합했습니다."

ESG 경영 실천 약속의 의미를 담은 참석자들의 핑거프린팅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나무줄기에 각자의 손가락을 찍어 나뭇잎을 만들어 한 그루의 큰 나무를 완성하고,

이후 성남큐브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 중인 ‘지구를 위한 소네트’ 전시도 함께 관람했습니다.

ABN뉴스 홍예림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