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검색

성남시 선발 청년프로예술팀 9월까지 버스킹

김태용 기자,
방송일 : 2023.05.26

앵커 멘트성남시가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청년 특별 프로젝트로 기획한 청년프로예술팀 오디션 수상자들이 버스킹 공연을 펼칩니다. 야탑역 광장과 수내역맛집거리 등에서 9월까지 열립니다. 김태용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신흥동 상권.

공연을 앞두고 악기와 장비를 설치합니다.

곧이어 이어지는 흥겨운 노랫소리.

함께 환호하며 신 나는 분위기를 만듭니다.

<현장음>

양지동 거리에서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노랫말이 조용한 거리 한 편에 울려 퍼집니다.

<현장음>

길을 가던 시민들도 걸음을 멈추고 음악에 빠져듭니다.

버스에 탄 사람들도 자연스레 시선을 돌리고, 무대 앞에 자리를 잡은 가족에게는 시원한 물도 건넵니다.

이 같은 버스킹 공연이 9월까지 진행됩니다.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청년 특별 프로젝트로 기획한 청년프로예술팀 오디션 수상자들이 5월부터 9월까지 버스킹을 펼칩니다.

지난 4월 성남시는 지역 청년 예술가의 예술 활동 기반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문화복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오디션을 진행했고, 보컬과 댄스 두 분야에서 각각 10팀을 최종 선발했습니다.

오디션에서 수상한 20개 팀은 보컬팀 2개 조와 댄스팀 3개 조 등 총 5개 조로 구성해 버스킹을 합니다.

성남시 50개 동별 순회공연, 시립예술단 파이팅콘서트 특별출연, 시 승격 50주년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사합니다.

5월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청년들이 많은 판교역 광장, 수내역 맛집거리, 야탑역 광장 등 광장과 거리에서 젊은 층이 좋아하는 노래와 춤 등의 버스킹으로 청년 예술가로서의 꿈을 선보입니다.

이달 분당구 판교역 광장에서 댄스팀이 첫 댄스 버스킹을 시작합니다.

6월에는 야탑역 광장, 수내역맛집거리,
8월에는 신분당선 정자역, 분당선 수진역,
9월에는 서현역 로데오거리와 제1공단 야외공연장, 숯골문화마당에서 버스킹 공연을 엽니다.

성남시는 지역 청년 예술가들에게 공연할 기회를 마련하고, 청년문화를 활성화해 전문 무대로 나아가 활동할 수 있는 기반과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이번 버스킹을 추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청년프로예술팀의 버스킹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홈페이지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ABN뉴스 김태용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