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 ~20:00주말/공휴일 09:00 ~18:00

검색

자원순환가게 총 4곳으로 확대 운영

기자 사진 이미지
박석호 기자, ss20014@abn.co.kr
방송일 : 2020.07.31

앵커 멘트성남시와 환경단체가 운영하는 자원순환가게가 총 4개로 늘었습니다. 세척한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프로그램인데, 신흥동에서 시범사업으로 실시하던 것을 올해 4곳으로 늘렸습니다. 자세한 내용 박석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 멘트성남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 재활용품이 쌓였습니다.

플라스틱병은 큰 자루가 3개나 쌓였고,
깨끗하게 씻은 우유 팩과 각종 플라스틱 컵 등도 한가득입니다.

6월부터 문을 연 성남동 자원순환가게입니다.

성남시와 성남환경운동연합은 지난해부터
신흥동에서 자원순환가게를 시범 운영했습니다.

주민이 씻은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재활용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6월부터는 은행동과 성남동, 금광동에서 추가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인터뷰> 이희예 차장 / 성남환경운동연합
"그 장소가 지금 이곳 성남동 RE100과 금광1동, 은행1동 이렇게 세 곳을 확장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4개 거점을 중심으로 더 확장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요. 현재 장소 사전 답사 중입니다."


성남시와 성남환경운동연합은 올해
3개의 자원순환가게를 더 늘릴 계획입니다.

한편 현재 4개 자원순환가게에는 약 420명의 주민이 등록해
재활용품 모으기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흥동에서는 화요일과 토요일, 금광동과 은행동은
화요일, 성남동은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운영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현장을 방문해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깨끗하게 씻은 재활용품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ABN뉴스 박석호입니다.

이 뉴스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이전 다음
작은도서관 비대면 운영 교육 진행
모니터 앞에 앉아 영상편집에 한창인 시민들. 가져온 영상에 신 나는 배경음악을 넣고 화면에 맞춰 자막도 추가합니다. 글꼴부터 글씨 위치, 자막 나타내기 효과까지 차근차근 배워봅니다. <현장음> "여기 '서서히 커지기'를 누르면 글자가 나타나요. 영상에 글자가 나타나면 좀 더 재밌어져요. 자막을 넣으실 때 밋밋하게 글자만 넣지 마시고 효과를 주세요." 성남시 도서관사업소가 작은도서관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운영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운영을 멈춘 작은도서관. 작은도서관들이 현장 프로그램을 대신할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섭니다. 영상촬영부터 편집방법을 교육하고, 'zoom'을 활용한 영상회의 사용법도 알려줍니다. <인터뷰> 황은정 / 금광2동 작은도서관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을 많이 못 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떻게 비대면 수업이 이뤄지는지 참고하기 위해서 교육을 받으러 왔습니다.동영상 편집을 실질적으로 배워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양한 방법을 배워서 유익했습니다." 이번 작은도서관 비대면 운영 교육은 시내 공립, 사립 작은도서관 운영자 48명을 대상으로 모두 3차 시에 걸쳐 이뤄졌습니다. ABN뉴스 신예림입니다.
2020.08.05
제256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5일간 개최
제8대 의회 후반기 첫 임시회가 6일 오전 열렸습니다. 본격적인 후반기 의회를 맞아 의원들은 새로운 좌석에 착석했습니다. 윤창근 의장은 인사말에서 의정방향과 목표를 '시민의 마음을 얻는 성남시의회'로 정하고, 당리당략에 따라 싸움하는 의회가 아닌 일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음> 윤창근 의장 / 성남시의회 "시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 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해서 시민과 소통, 공감하겠습니다. 시민의 요구에 부응해 부단히 공부하고 집행부를 견제·감시하되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이어서 인사발령사항도 소개했습니다. 제29대 성남시 부시장으로 지난달 부임한 장영근 부시장을 포함해 신임 구청장 등 주요 간부공무원과 의원들 간의 상견례도 있었습니다. <현장음> 장영근 부시장 / 성남시 "'하나 된 성남, 시민이 시장입니다'라는 시정구호가 현장에서 구현되고 집행부와 시의회 간의 소통과 신뢰를 더 굳건히 하겠습니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깨어있는시민연대당 유재호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최미경 의원 등 다섯 명이 나섰습니다. 유재호 의원은 구미동 하나로마트 부지에 오리 동천 SRT 추가역사 설치를 위한 사업의 타당성 조사를 진행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현장음> 유재호 의원 / 성남시의회(깨어있는시민연대당) "역사시설 후보지로서 2만 5천 평의 성남시 소유 하나로마트 부지는 향후 역사 설치 시 다수의 이용객에게 쾌적한 주차장 제공이 가능함은 물론 도심터미널, 복합몰 민자 역사 등 추진 시 투자금 조기 환수 및 세수확보, 우수한 교통편의 제공이 가능합니다."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위해 75리터 종량제 봉투 보급 조례를 발의했던 최미경 의원은 이번에는 폐지수집 노인을 위한 정책 제언을 이어나갔습니다. 소득수준에 따라 맞춤형 복지가 이뤄져야 한다는 겁니다. <현장음> 최미경 의원 / 성남시의회(더불어민주당)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인 폐지수집 노인은 생계급여 수급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소득을 위해 폐지수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계급여의 급여 수준을 높이는 등의 소득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검토할 필요가 있고…." 한편 이번 회기는 오는 10일까지 열리며, 성남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8건의 일반의안 심사가 진행됩니다. ABN뉴스 이채원입니다.
2020.08.06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