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성남시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출범

기자 사진 이미지
김태용 기자, kty @abn.co.kr
방송일 : 2019.07.15

앵커 멘트성남시 갈등관리 심의위원회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공직자와 전문가, 시민 대표들이 참여해 성남의 갈등 사례를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역할을 합니다. 김태용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공공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성남시 갈등관리심의위원회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공직자와 전문가, 시의원, 시민 대표 등 13명으로 구성됐고 최근 심의위원 위촉식과 함께 첫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갈등관리심의위원회는 성남시 정책 수립이나 추진 과정에서 주민 간 갈등이 예상되거나 발생했을 때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 집행부와 갈등조정관이 파악한 곳곳의 갈등 사례를 모아 내용을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조정합니다. 그리고 공공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종합계획을 논의합니다. <현장음> 은수미 성남시장 "걱정과 우려를 서로 나누고 공유하면서 동력으로 만들어가고…. 공직자들이 할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전문가와 시민, 사회단체 대표들께서 제3의 신뢰를 할 수 있는 조정 역할을 해 주신다면…." <현장음> 김학린 위원장 / 성남시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성남에서는) 갈등도 다양하게 많을 것이라 생각하고요. 갈등관리심의위원회가 더욱 열심히 해서 갈등 해결의 좋은 사례를 만들어서 전국적으로 퍼뜨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시책에 관한 공공갈등을 포함해 50명 이상이 참여한 집단 민원 등에 관해서도 실마리를 찾습니다. 심의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심의위원회는 분기별 1번을 기준으로, 필요한 경우 추가로 열려 갈등 사례를 논의할 계획입니다. ABN뉴스 김태용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