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술 없는 최고의 회식'…15개 팀 선정

기자 사진 이미지
김은수 기자, eunsoo@abn.co.kr
방송일 : 2019.06.11

앵커 멘트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선 음주폐해를 예방하고 건전음주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건전한 회식문화 만들기 사례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참신하고 다양한 회식방법을 제시한 지역단체 중에서 최종 15개팀이 선정됐는데요. 자세한 내용 김은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 멘트올해로 6년째 진행하고 있는 건전한 회식문화 만들기 사례 공모전.

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건강한 조직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술 없이 할 수 있는 참신하고 다양한 회식방법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회식에 술을 빼다! 아이디어를 더하다!'.

지역 내 기업체나 관공서, 사회복지시설, 학교, 동호회 등이
회식문화 공모전에 참여한 결과, 총 15개 우수 팀이 선정됐습니다.

분당서울대병원 신속대응팀을 비롯해 중원구 여성합창단, 분당중 교육공동체,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15개 팀입니다.

선정된 단체들의 회식 방법으로는 주말농장 가꾸기와 반려동물과 시간 보내기, 체육 활동, 영화관람 등 술 대신, 참신한 회식문화 방법을 제시해 실천해왔습니다.

온라인 투표와 내부 심사를 통해 수상팀을 뽑았습니다.

<인터뷰> 오미연 팀장 / 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시상된 팀 중에서는 뮤지컬 회식을 한 팀도 있고 영화관을 빌려서 영화 관람을 한 팀도 있고 또 애완동물과 특별한 회식을 한 분들도 계십니다. 지속 가능성, 확산 가능성, 주제 적합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시상했습니다."

시는 선정된 팀들에 총 450만 원 상당의 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했습니다.

한편, 센터에선 올 하반기에 '건전한 음주 문화 만들기' 확산을 위한 행복콘서트를 열 계획입니다.

ABN뉴스 김은수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