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다문화가족 돕는 자선당구대회 열린다

기자 사진 이미지
홍예림 기자, yrhong@abn.co.kr
방송일 : 2019.05.20

앵커 멘트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 휴먼브리지가 캄보디아 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당구선수, 스롱피아비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7월경 스롱피아비 선수를 주축으로 다문화가족을 돕는 자선 당구대회를 열 계획인데요. 홍예림 기잡니다.

기사 멘트매년 10월경 탄천변에서 펼쳐지는 걷기 축제,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휴먼브리지가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행사로 걸을 때마다 쌓이는 기부금은 다문화가족의 생계비나 의료비, 장학금으로 쓰고 있습니다.

이밖에 결혼이민자 임산부를 위한 태교음악회를 여는 등 성남시에 사는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 지원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월드휴먼브리지가 현재 당구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캄보디아 출신 결혼이주여성 스롱피아비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

스롱피아비 씨는 지난 2010년 한국으로 시집온 뒤 우연히 당구를 접했고, 입문한 지 불과 5년 만에 프로로 입문해 세계적인 당구 선수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스롱피아비
"힘든 사람들 같이 도와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앞으로 제가 열심히 해서 많은 사람의 인생이 더 밝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월드휴먼브리지는 스롱피아비 선수를 주축으로 연예인선수와 함께
성남시에서 자선당구대회를 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7월 중 성남시청 로비에서 진행할 예정으로
프로 선수와 동호회의 경기, 참가자 강습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얻는 수익금은 소외된 다문화가정, 환우 지원을 위해 사용한단 구상입니다.

<인터뷰> 박지인 부장/ 월드휴먼브리지
"스롱피아비 선수와 함께 성남시에서 자선당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자선당구대회는 소외계층 다문화가족을 돕는 사업이 될 것입니다."

한편, 월드휴먼브리지는 국내외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세워진 국제구호개발 NGO로, 성남을 비롯해 국내에 15개, 해외에 4개 본부를 두고 있습니다.

ABN뉴스 홍예림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