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수정구보건, 재능 나눔 토요치과 운영

기자 사진 이미지
김은수 기자, eunsoo@abn.co.kr
방송일 : 2019.05.20

앵커 멘트수정구 보건소에선 형편이 어려운 아동, 청소년들을 위해 재능나눔 토요치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치와 잇몸, 보철 치료 등 다양한 구강진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요. 현장에 김은수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 멘트올해로 7년째 재능나눔 토요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수정구보건소. 수정구보건소 재능나눔 토요치과는 성남시 치과의사회와 을지대 치위생과 학생, 성남시 치과기공사협회와 협력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불소도포와 단순 스케일링, 치아홈메우기 등의 예방진료와 충치, 잇몸, 보철 치료, 발치 등을 서비스합니다. <현장음> "오른쪽 위에 보면 조금 있어요. 여기에…. 아직은 손을 안 대도 돼요. 오늘은 불소 도포만 하고 6개월마다 체크를 하고 진행이 될 때 해도 되거든요." 매달 첫째 주부터 셋째 주까지 재능나눔 토요치과가 문을 열고, 방학 기간에는 3주에 한 번만 운영됩니다. <인터뷰> 정미라 주무관 / 수정구보건소 구강보건실 "성남시 주민 중에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대상자 중에 만 6세에서 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충치치료와 전반적인 치과 치료도 같이 진행하고 있고요." 보건소를 이용하려면, 사전예약은 필수고, 대상자 확인 증명서와 보호자 진료 동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한편, 지난해 수정구보건소 재능나눔 토요치과 진료를 받은 학생은 163명입니다. ABN뉴스 김은수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