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청년구직활동지원금으로 취업 성공"

기자 사진 이미지
이채원 기자, cwlee@abn.co.kr
방송일 : 2019.08.20

앵커 멘트최근 많은 청년이 대학을 졸업해도 취업 준비에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공부하고 아르바이트하느라 정작 취업의 꿈은 멀어져만 가는데요. 이를 돕기 위한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의 문턱이 한층 더 낮아졌습니다. 보도에 이채원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올해 스물한 살의 윤채림 씨.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비싼 학원 교육비와 면접 의상 등이 부담스럽습니다.

<인터뷰> 윤채림 / 중원구 은행동
"돈 때문에 부모님께 말씀드리기도 그렇고 면접 볼 때 입고 갈 옷이나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좀 답답해요."

(CG)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가장 큰 어려움은 바로 취업준비 비용으로 나타났습니다.

스스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취업비용 부담을 완화하고자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사업.

성남고용노동지청은 취업을 준비 중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 지원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의 지원인원을 늘린다고 밝혔습니다.

예전에는 졸업 후 1년 이내에 유사사업 경험이 없는 청년으로 한정했지만, 8월부터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 대상을 선정할 때 우선순위를 적용하지 않고 요건만 충족하면 됩니다.

<인터뷰> 신현미 / 고용노동부 성남고용노동지청
"지원요건은 학교 졸업이라든지 중퇴를 한 후 2년 이내에 18~34세 미취업 청년이고요. 기준가구 중위소득이 120% 이하인 청년들에 한해서 지원합니다."

신청은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1일~20일 사이 할 수 있고, 다음 달 10일 결과를 발표합니다.

지원 대상자 본인이 구직 활동 시 월 50만 원씩 클린카드에 포인트로 최대 6개월 지원금을 주며, 유흥과 도박 등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ABN뉴스 이채원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