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성남시민학교 개강 "신중년, 신세계로부터!"

기자 사진 이미지
신예림 기자, newyerim@abn.co.kr
방송일 : 2019.08.14

앵커 멘트평생학습원에서 신중년들을 위한 성남시민학교를 개설했습니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모두 7개 기관이 시민들을 위한 강좌를 열었는데요. 개강 전 미리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참여자를 모집하는 입학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신예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 멘트은퇴에 접어들며 노년과 노후를 준비하기 시작하는 시기인 신중년. 평생학습원에서 50세부터 64세까지 신중년들을 대상으로 올해 새로운 성남시민학교를 개설했습니다. 입학설명회와 현장접수가 열린 평생학습원 로비는 마치 대학입학박람회 현장을 방불케 합니다. <인터뷰> 고선자 / 분당구 야탑동 "아파트 새소식란에서 보고 왔어요. 처음에는 인테리어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하려고 했는데 인생절정학교에 관심이 가서 (1지망으로) 선택했습니다. 고령사회에 관련된 프로그램이 있어서요." 직무나 직업처럼 오랜 사회생활을 통해 얻은 지식과 재능을 다른 이들과 나누고, 직업 활동으로도 연결하는 신중년 성남시민학교. 주변의 신중년들을 서로 만날 수 있는 기회 뿐 아니라 프로그램에서 배운 것들을 다시 지역사회에 나눔하자는 재능의 순환 취지도 갖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종윤 / 분당구 서현2동 "식물 인테리어. 인생절정학교, 버킷리스트 등 평소에 관심있던 것들이라 왔습니다. 열심히 배워서 봉사활동이나 나눔의 계기로 만들겠습니다." 평생학습원을 비롯한 모두 7개 기관이 참여해 9개 강좌를 운영합니다. 노화준비과정과 반려식물, 플레이팅 강좌 등 각 기관에서 마련한 색다르고 흥미로운 주제의 강좌들. 자세히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듣고 1지망부터 3지망까지 본인이 희망하는 강좌를 적어 접수합니다. <인터뷰> 신재홍 원장 / 가천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신중년 세대라고 하는 가장 핵심적인 연령에 이르는 분들이 미리 인생에 대해 살펴보고 설계하고, 준비해서 자신이 원하고 꿈꾸는 삶을 마음껏 성취하고 살 수 있도록 합니다." 모두 200명의 신중년이 참여하게 되는 평생학습원 성남시민학교. '신중년, 신세계로부터' 시민학교는 오는 2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특강과 본수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ABN뉴스 신예림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