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장애인가족지원센터 9월부터 정식 운영

기자 사진 이미지
홍예림 기자, yrhong@abn.co.kr
방송일 : 2019.08.09

앵커 멘트성남시 장애인가족 지원센터가 가천대역 인근 경원프라자 건물에 들어섰습니다.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9일에는 개소식을 갖고, 9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홍예림 기잡니다.

기사 멘트가천대역 인근 경원프라자 건물에 성남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운영됩니다.

장애인과 가족 구성원을 지원하는 시설로
부모를 위한 자조 모임실을 비롯해 휴게실, 프로그램실, 체육활동실, 쉼터 등이 들어섭니다.

이를 위해 시는 건물 3층 전체 250평 규모를 리모델링하고, 공모를 통해 사회복지법인 할렐루야복지재단을 운영법인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장애인 가족, 장애인복지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센터 사업과 운영 계획을 알리는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인터뷰> 범경아 센터장 / 성남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다양한 수업을 통해서 장애인들이 자신을 찾아가고 자신에 대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수업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그 과정을 통해서 부모님의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려고 합니다."


센터는 장애인 가족이 행복한 성남 만들기를 목적으로 장애인 부양에 스트레스를 받는 가족을 지원하는 사업과 장애인의 사회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세부적으로는 부모와 비장애 형제자매 대상 교육과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문화예술, 직업 준비 등 평생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도희 회장 /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경기지부성남지회
"불행한 생각을 탈피하고 지역사회, 국가를 위해서 나도 한 몫을 하는 가족이 될 수 있다는 그런 목적과 취지가 되는 중요한 거점이 되는 가족지원센터가 되기를 바라면서 기대도 되고요."


성인발달장애인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이 시작된 가운데, 센터는 29일 개소식을 하고 9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갑니다.

ABN뉴스 홍예림입니다.

TOP